| 로그인 | 회원가입
2017년07월29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대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7월10일 18시09분 ]
다낭서 착수보고회 열어

대구시의 스마트 재난안전시스템 구축 및 운영기술이 베트남으로 진출했다. 대구시의 해외교류 확대와 함께 지역 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의 해외진출이 기대된다.

대구시는 지난 5일 베트남 다낭시에서 ‘다낭시 스마트 도시재난 안전체계 마스트플랜 수립 사업’의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사업은 행정자치부에서 추진하는 ‘2017년 전자정부 우수시스템 해외진출 지원사업’ 공모에 제출된 13개 과제 중 1위로 선정돼 추진되는 것으로 다낭시의 특성을 반영한 관광객 안전 및 도시재난 통합관리를 위한 시스템 구축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대구시는 이날 사업보고회에서 다낭시 스마트 도시재난 안전체계 구축사업의 전반적 설명과 함께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대구시 전시현 정보화담당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대구시의 전국 확산 표준화 모델이 된 재난안전시스템 구축 및 운영기술과 도시재난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서 베트남 다낭시의 도시재난 안전체계 강화와 ICT 기반 산업발전에 중요한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시는 베트남 관광도시인 다낭시의 특성을 살려 관광객 및 주민안전 확보와 재난관리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시범사업으로 3D공간정보 기반의 산불확산 경로예측 시뮬레이션 개발도 함께 추진한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대구신문> www.idaegu.co.kr/news.php
올려 0 내려 0
이샘결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대구역 고가교 설치 완료…교통흐름 개선 (2017-07-11 18:01:13)
“여유 부지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하세요” (2017-07-10 18:07:15)
1 test
2 test
3 test
4 test
5 test
6 test
7 test
8 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