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able to connect to database !
144 <- 오류번호
INSERT INTO nm_upso2_links_stats SET links_number = '22348', user_id = '', user_ip = '3.227.208.153', action_type = 'count', action_value = '', action_number = '', reg_year = '2019', reg_month = '11', reg_day = '14', reg_date = '2019-11-14', reg_date_time = '2019-11-14 09:40:58'
Table './daegu/nm_upso2_links_stats' is marked as crashed and last (automatic?) repair failed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14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행사 & 이벤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0월29일 15시15분 ]
 
‘대구문화의 중심, 대구예술의 미래’를 밝히는 신 프로젝트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는 지역을 대표하는 3명의 소프라노의 리사이틀을 꾸미는 비바 소프라노(Viva Soprano)를 11월 6일(수)부터 11월 8일(금) 오후 7시 30분, 3일간 팔공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지역예술가들과 함께하는 신프로젝트로 국내외 전문연주자로 활동하고 있는 지역 출신의 연주자를 초청하는 무대이다. 그 첫무대로 중년 성악가 이정아, 주선영, 류진교 3명의 소프라노가 차례로 무대에 오른다.

  “풍부한 성량과 진정성을 담은 목소리, 소프라노 이정아”

  11월 6일 첫째 날 무대에 오르는 이정아는 풍부한 성량과 깊이 있는 음색의 대구 대표 소프라노 중 하나이다. 그녀는 영남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 후 이탈리아 밀라노 베르디 국립 음악원을 졸업하였다. 국내외 유수의 극장에서 연주활동을 하였으며, 특히 2007년 대구국제오페라축제 한·이·일 3국 공동 개막작 〈나비부인〉으로 오페라대상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현재 시에이치(CH)7예술단 예술감독, 더 소프라노스(The Sopranos) 대표, 대구대교구가톨릭남성합창단 지휘자, 오페라 전문가수로 활동 중에 있다.

  소프라노 이정아의 1부 무대에서는 ‘마린코니아, 상냥한 요정이여’, ‘방랑하는 은빛 달이여’, ‘임이오시는지’, ‘마왕’ 등 세계 가곡들로 꾸미며, 2부에는 구노의 오페라 〈파우스트〉 중 ’보석의 노래‘, 푸치니의 〈쟌니스키키〉 중 ‘오 나의 사랑하는 아버지’, 베르디의 〈나비부인〉 중 ’어느 갠 날‘ 등 오페라 아리아들로 꾸민다.

  이날 피아니스트 남자은이 피아노 선율을 맡으며, 바리톤 김만수가 특별출연하여 아름다운 하모니를 들려줄 예정이다.

  “화려한 테크닉, 청아한 음색의 소유자, 소프라노 주선영”

  둘째 날 7일에는 소프라노 주선영이 청아한 음색, 천상의 목소리로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주선영은 대구가톨릭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 이탈리아 제수 알도 다 베노자 국립 음악원 졸업 및 이탈리아 오르페오 아키데미 수료, 레온카발로 아카데미를 졸업하였다. 현재 대구가톨릭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가 겸임교수 출강, 그 외에도 벨레스텔레 여성중창단 단장, 빠체 남성합창단 지휘자, 벨레 아트 커뮤니티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국내 무대에서는 오랜만에 리사이틀을 갖는 주선영은 바흐의 칸타타 ‘양들은 한가로이 풀을 뜨고’, 베티넬리의 ‘싱그러운 입맞춤, 포스티의 ’5월‘, 한국가곡 ’밀양 아리아‘, ’아리아리랑‘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인다. 깨끗한 음색과 잘 어울리는 베르디의 오페라 〈리골레토〉 중 ’그리운 이름이여‘, 구노의 〈로미오와 줄리엣〉 중 ’나는 살고 싶어요‘를 연주하며, 소프라노의 화려한 고음 매력을 만나 볼 수 있다.

  이날 바리톤 김유환이 무대에 올라 유쾌한 입담으로 관객들의 이해를 도우며, 피아니스트 최숙영의 반주와 바이올린 송정민, 비올라 이송지, 첼로 김문영, 대금 김영산 등 특별 게스트들이 출연하여 공연의 풍성함을 더해 줄 예정이다.

  “폭넓은 음악세계·섬세한 매력가진 디바(Diva), 소프라노 류진교”

  마지막 날 8일에는 폭넓은 음악세계, 탁월한 곡 해설과 연주력을 갖춘 소프라노 류진교가 비바 소프라노의 대미를 장식한다. 류진교는 계명대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일찍이 유학길에 올라 명성 있는 국제 콩쿠르에서 1위 및 입상을 통해 자신의 이름을 알렸다. 현재 대신대학교 음악학부 교수로 재직하며 후학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아트스토리(Artstory Inc.) 소속가수로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고 있다.

  류진교는 프랑스, 독일 가곡과 베르디 오페라 아리아로 1부 무대를 꾸민다. ‘난 당신을 원해요’, ‘사랑의 길’, ‘그대를 사랑해’ ‘꿈’ 등의 가곡과 오페라 〈운명의 힘〉 중 ‘평화, 평화, 나의 하나님’, 〈일트로바토레〉에서 ‘반짝이는 그녀의 미소는’ 등을 연주하며 벨칸토 오페라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2부 무대는 낭만의 계절 가을과 잘 어울리는 한국가곡들을 만나 볼 수 있다. ‘그리움’, ‘내마음’, ‘그리운 금강산’, ‘청산에 살리라’, ‘첫 사랑‘,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등 귀에 익은 가곡들을 연주하며 가을 저녁 관객들의 감성을 촉촉이 적셔줄 예정이다.

  이날 오랫동안 함께 호흡을 맞춰온 피아니스트 남자은이 반주를 맡으며, 바리톤 양효용이 특별출연하여 더이상 완벽할 수 없는 음악적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비바 소프라노(Viva Soprano)는 각기 다른 칼라를 가진 소프라노의 호소력 있는 음악성으로 음악애호가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대구문화예술회관 최현묵 관장은 “지역출신의 원로·중견·신진예술가 간의 균형 있는 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지역예술가들이 마음껏 예술적 역량을 펼치는 무대를 아낌없이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 티켓 : 전석 10,000원
  ○ 문의 : 053-606-6135
  ○ 예매 : 티켓링크 1588-7890 /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artcenter.daegu.go.kr)

올려 0 내려 0
취재2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9회 이인성미술상 수상전 ‘공성훈 : 사건으로서의 풍경’ (2019-10-29 15:15:00)
눈부시게 아름다운 10월의 끝자락, 대구여성오케스트라 제38회 정기연주회 ‘열정’ (2019-10-23 10:45:00)
1 test
2 test
3 test
4 test
5 test
6 test
7 test
8 test